3대 실명 질환 중 하나, 소리 없는 시력 도둑 녹내장!
추운 겨울이 되면 안압이 상승해 녹내장의 발병률이 올라갑니다. 녹내장은 시신경에 이상이 생겨 시야 손상이 발생하고 방치하면 실명에 이르게 되는 병입니다. 또한 녹내장은 완치가 불가능하여 상태가 악화하지 않도록 평생 관리가 필요하다는데요.
배우 최정원도 녹내장을 진단받았습니다. 거기에 눈과 관련된 가족력까지 있는 상황이라 걱정이 많다고 합니다. 친절한 진료실에서 녹내장에 대한 정보, 예방 방법, 그리고 관리 방법을 알아봅니다.
소리 없는 시력 도둑 녹내장!
녹내장도 유전이 된다? 직계가족 중 녹내장 환자가 있으면 녹내장 발병률이 약 9배가 상승합니다.
녹내장의 주요 원인은 안압 상승하면서 시신경이 손상되기 때문입니다.
눈에서 방수를 배출해 순환이 돼야 하는데요. 방수가 배출되는 통로가 막히면서 안압이 높은 상태가 지속된다면 손상이 진행될수록 시야는 점점 축소됩니다.
녹내장이 있으면 백내장도 생긴다?
이름이 비슷한 녹내장과 백내장 두 질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이름은 비슷하지만 원인, 증상 , 치료 방법까지 전혀 다른 질환입니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노화로 인해 하얗게 변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백내장 치료는 인공수정체 삽입 수술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모든 병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발생한다?!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어느 때보다 면역력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은 우리 몸에 침투하는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몸이 스스로 보호하기 위한 방어체계를 말하는데요.
면역력이 약해지면 암, 대상포진, 녹내장, 그리고 바이러스 질환 등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배우 최정원도 면역력의 중요성을 깨닫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데요. 최정원이 면역력을 지키기 위해 챙기는 ‘이것’의 정체, 면역력에 대한 정보, 관리 방법을 알아봅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NK세포
바이러스를 잡고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가장 먼저 선천면역을 주목해 보아야 합니다.
선천면역이란 NK세포라고 하며 태어날 때 부터 가지고 있던 선천면역 세포를 말하는데요. 암,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파괴하는 면역세포입니다. 후천면역 세포들이 선천면역 세포를 배우는 데요. T세포 B세포인 후천면역 세포가 항체를 생성합니다. 따라서 1차 전방에서 싸우는 선천면역세포인 NK세포가 매우 중요합니다!
최정원의 면역력 높이는 방법 구수한 양파껍칠차
국민 며느리 답게 음식 준비에 몰두한 최정원씨 양파껍질을 끊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양파껍질차를 만드는 것인데요. 매일 아침 따뜻하게 마시는 차 한잔의 여유 10년째 계속하고 있는 건강습관아리고 합니다. 양파껍질 속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데요.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PGA-K' 바이러스 관리 면역력 지킴이 폴리감마글루탐산
PGA-K는 청국장, 된장, 낫또 등 콩 발효물에 극소량 함유된 점액질인 글루탐산이 여러 개 모여 있는 폴리감마글루탐산, 콩을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대사산물입니다. 국내에서 개발된 성분으로 PGA(대사산물) + K(칼륨)을 합쳐서 PGA-K가 불리웁니다. 한국, 미국, 중국, 일본등 다양한 국가에서 특허 등록이 완료되었으며 폴리감마글루탄산칼륨을 하루 1g 섭취한 실험에서 NK세포 활성도가 52.3% 증가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인기 교양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