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도심을 뒤흔든 미친 추격! 멈추면 죽는다. 두 명의 강도가 강도가 길을 잃은 후 구급차를 훔친 후 펼쳐지는 스피드 액션 영화.
앰뷸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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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제목 | Ambulance |
제작년도 | 2022년 |
제작국가 | 미국 |
영화장르 | 액션 |
개봉일 | 2022년 4월 6일 |
관람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
상영시간 | 136분 |
감독 | 마이클 베이 |
출연 | 제이크 질렌할, 야히아 압둘 마틴2세, 에이사 곤잘레스, 데반롱 외 |
평점 | 6.6(imdb) |
앰뷸런스 줄거리
그냥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었어. 나라를 위해 가족도 버리고 목숨 걸고 싸웠는데.. 내가 널 위험에 빠뜨린 적이 있어? 현금 수송작업 중이라.. 20분 후에 오세요. 잠깐 볼일만 볼게요, 급해서 은행 털 시간도 없어요.
인생 역전을 위해 완벽한 범죄를 설계한 형 `대니`와 아내의 수술비를 마련해야만 하는 동생 `윌` 함께 자랐지만 서로 다른 인생을 살아온 두 형제는 각기 다른 목적을 위해 인생을 바꿀 위험한 계획에 뛰어들게 된다.
그러나 한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모든 계획이 틀어지게 된 두 형제는 구급대원 `캠`과 부상당한 경찰이 탑승한 앰뷸런스를 탈취해 LA 역사상 가장 위험한 질주를 하게 되는데....
앰뷸런스 예고편 다시보기
앰뷸런스 출연진(등장인물)
제이크 질렌할
대니 샤프 역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윌 샤프 역
에이사 곤잘레스
캠 톰슨 역
데반 롱
윌리엄 월레스 역
가렛 딜라헌트
Cast
Jake Gyllenhaal | Danny Sharp |
Yahya Abdul-Mateen II | Will Sharp |
Eiza González |
Cam Thompson (as Eiza Gonzalez)
|
Garret Dillahunt | Captain Monroe |
Keir O'Donnell |
FBI Agent Anson Clark
|
Jackson White | Officer Zach |
Olivia Stambouliah |
Lieutenant Dzaghig
|
Moses Ingram | Amy Sharp |
Colin Woodell | Emt Scott |
Cedric Sanders | Officer Mark |
A Martinez | Papi |
Jesse Garcia | Roberto |
Jose Pablo Cantillo | Jesus |
Wale |
Castro (as Wale Folarin)
|
Devan Chandler Long |
Mel Gibson (as Devan Long)
|
Randazzo Marc | Randazzo |
Victor Gojcaj | Victor |
Briella Guiza | Lindsey |
Brendan Miller | Trent |
Remi Adeleke |
Sis Undercover - Wade
|
Jamie McBride |
Sis Undercover - Jay
|
Corey Portugal |
Sis Undercover - Homeless Man
|
Jenn Proske | Lindseys's Mom |
Kayli Tran | Kim |
Paul Thoma | Lead Sniper |
Affrunti Adam | Swat Leader |
Nitro Zeus | Nitro The Dog |
Justin Scott | Lieutenant #1 |
Brendan Robinson |
Agent Clark's Husband
|
Annabelle Gurwitch | Therapist |
David Farcy |
Dr. David Farcy (as Dr. David Farcy)
|
Stephen Resnick |
Dr. Resnick (as Dr. Stephen Resn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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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ci Lau |
Woman In Elevator
|
Sharon Omi | Woman In Vault |
Melody Melendez | Nurse #1 |
Jung Park | Nurse #2 |
Chelsea Harris | Bicycle Cop |
Evan Metropoulos | Bank Manager |
Jesse Gabbard | Papi's Tech |
Libba Scarnulis | Supervisor Voice |
Dirk Rogers | Puppeteer |
Produce
Michael Bay |
producer (produced by) (p.g.a.)
|
Ian Bryce | producer |
Rene Ezra |
executive producer
|
Bradley J. Fischer |
producer (produced by) (p.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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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eta Kalogridis |
executive producer
|
Michael Kase |
executive producer
|
Mark Moran |
executive producer
|
Tracey Nyberg |
executive producer
|
William Sherak | producer |
James Vanderbilt | producer |
앰뷸런스 리뷰 결말 엿보기
마이클 베이가 극장용 영화를 만든 지 5년이 지났습니다. 이 영화는 트랜스포머라고도 알려진 거액의 예산이 투입된 열차 사고로 밝혀졌습니다. 라스트 나이트요 넷플릭스의 6 Underground에서 스트리밍 밴드에 합류하기 위해 잠시 우회한 후, Bay가 극장 게임에 복귀하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쁩니다.
그의 최근 영화 '앰뷸런스'는 90년대의 구식 액션 장르를 떠올리게 합니다. 이 영화들은 모두 최대한의 베이헴 스타일로 11편까지 성장했습니다. 흔들리는 카메라부터 낮은 각도, 그리고 수많은 드론 사진을 통합하는 카메라 작업으로 그는 확실히 미쳐가고 있습니다. 베이의 흔들리는 카메라 성향은 트랜스포머에서 이미 했던 것과 같습니다. 라스트 나이트요 그가 극적이고 감정적인 긴박감을 만들고 싶어한다는 걸 알아요 하지만 일부 장면들, 특히 혼란스러운 순간들이 시각적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이해하기 힘들어 보인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도 드론 촬영에 집착하는 것 같고, 이곳에서는 촬영 제한에만 만족하지 않습니다. 그는 창의적이고 때로는 아찔하고 과장된 각도로 이를 통합하기도 했습니다. 어떤 드론은 화려하게 보이는 반면 다른 것들은 불필요한 과시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저는 확실히 착잡한 느낌을 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그가 거의 2시간 20분을 상영하는 영화를 위해 끊임없이 무언가를 가지고 다닌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비록 제가 90분에서 100분 정도의 더 날씬한 속도를 원한다면요. 지나치게 제멋대로인 카메라 스타일은 차치하고, 베이는 여전히 가치 있는 액션 세트피스를 무대에 올릴 수 있는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LA 강을 따라 있는 구급차와 경찰 헬리콥터 사이의 추적 시퀀스는 여기서 하이라이트 중 하나이고 움직이는 차에 더미와 개틀링 총이 관련된 장면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자는 윌리엄 프리드킨의 1985년작 'To Live and Die in L.A.'에서 LA 강 장면뿐만 아니라 그 이후의 잘못된 방향의 순간에서도 그의 유명한 자동차 추격전을 즉시 떠올리게 합니다.
Chris Fedak이 쓴 이 이야기는 Legends of Tomorrow와 Spendal Son과 같은 시리즈의 TV 작가로 활동한 후 그의 첫 장편 시나리오로 기록되었으며, 사실 2005년 동명의 덴마크 영화를 각색한 것입니다. 원본을 못 봐서 비교는 접어두면 돼요. 요즘 마이클 베이 감독의 변덕스러운 필모그래피를 감안할 때 저는 처음에 이 새 영화에 큰 기대를 걸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적어도 전체적인 줄거리는 베이헴 스타일의 액션에 길을 내주는 자리 표시자가 아니라는 것에 놀랐습니다. 영화 초반부에서 훈장을 받은 군인인 윌 샤프(야야 압둘-마틴 II)가 아내의 실험적인 암 수술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보험도 적용되지 않고 그의 유일한 희망은 양형제인 대니(제이크 질렌홀)와 연락을 취하는 것입니다.
거기서부터 대니는 윌에게 3천 2백만 달러의 은행 강도짓을 해내기 위해 동료로 합류할 것을 제안합니다. 원래 쉬운 일이었지만, 강도 영화는 항상 잘못되기 마련이에요. 그리고 그것은 강도 사건이 일어난 같은 날 잭(잭슨 화이트)이라는 이름의 신참 경찰관이 은행에 들어왔을 때 일어납니다. 대니와 대원들이 도망치려다 먼로 선장(개럿 딜라헌트)이 이끄는 SIS 팀에 의해 매복당하면서 모든 지옥이 무너집니다.
대니와 윌은 구급차를 납치한 후 은행 시설에서 탈출하는데, 그곳에서 응급구조대 캠 톰슨(Eiza Gonzalez)과 심각한 부상을 입은 잭이 인질로 잡혀 있습니다.
저는 이 영화가 처음부터 두 주인공을 확립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기서 갈등하는 윌 샤프 역을 맡은 야히아 압둘 마틴 2세의 역할은 은행 강도를 대니로 묘사한 제이크 질렌홀의 격한 묘사와 대조를 이뤘습니다. 다행스럽게도 Eiza Gonzalez는 여기서 마이클 베이 영화에서 전형적으로 기대되는 단순한 성적 대상으로 전락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윌과 대니의 도덕적인 나침반 역할을 겸하고 있는 이 영화에서 그녀의 탄탄한 조연에 대해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베이는 여기에 유머를 주입하는 것을 잊지 않았고 나는 그것이 그의 트랜스포머 영화에서 보여진 겁쟁이나 어린 타입이 아니라는 것이 기쁩니다. 그는 심지어 자신의 과거 영화들을 언급하는 몇 개의 인조크를 삽입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90년대 베이의 최고 작품과는 거리가 멀었을지 모르지만, 3인조의 매력적인 공연과 몇 번의 짜릿한 액션 순간이 어우러져 앰뷸런스는 훌륭한 시계로 만들어졌습니다.
- Review by caseymoviemania.com
앰뷸런스는 2022년 미국의 액션 스릴러로 강도들이 끔찍하게 잘못될 때 앰뷸런스를 훔치는 두 명의 강도들에 관한 내용입니다. 2005년 덴마크 영화 앰블랑센의 원작과 로리츠 뭉크-페테르센과 라르스 안드레아스 페데르센의 각본을 바탕으로 크리스 페닥이 각본을 쓴 마이클 베이 감독의 작품이다.
훈장을 받은 베테랑 윌 샤프(야야 압둘 마텐 2세)는 아내의 의료비를 마련하기 위해 돈이 절실한 그에게 도움을 요청하는데, 바로 그의 양형제 대니(제이크 질렌홀)입니다.
카리스마 있는 경력 범죄자인 대니는 대신 그에게 로스앤젤레스 역사상 가장 큰 은행 강도 사건인 3천 2백만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아내의 생존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윌은 거절할 수 없어요 하지만 그들의 탈출이 극적으로 잘못되자, 절망적인 형제는 부상당한 경찰이 생명에 매달리고 에이스 EMT(Eiza Gonzahallez)가 탑승한 구급차를 납치합니다.
윌과 대니는 LA가 본 적이 없는 가장 미친 탈출을 감행하면서 도시 전체의 대규모 법 집행 대응을 피하고 인질들을 살려두고 어떻게든 서로를 죽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마이클 베이는 (그 중 몇 개를 폭파하는 것을 수반하는) 긴급 구조대에 대한 헌사는 시끄럽고 지저분하며 종종 터무니없지만, 어쨌든 그의 최소한 10년 동안 가장 즐거운 노력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영화는 강렬한 순간을 찾는 사람들에게 정말 재미있는 영화였습니다. 액션 애호가들이 좋아할 만한 영화였어요. 이해하기에는 너무 복잡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단지 많은 차들이 "날고" 있고, 멋진 액션 장면과 총격전을 벌이는 단순한 강도 사건이 일어났을 뿐입니다.
- Review by moviesandmania.com
은행 강도 두 명이 구급차에서 임시 도피를 시도하고 있는데, 마이클 베이 감독으로부터 아드레날린이 솟구쳤습니다. 감독의 통상적인 영화보다 더 근거가 있고 다소 절제된 이 영화는 더 록과 13시간 만에 베이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 꼽히는데, 오직 보행자 시나리오만이 이 영화가 진정으로 치솟는 것을 막아줍니다.
구급차에는 야히아 압둘-마틴 2세가 아내의 생명을 구하는 암 치료비를 마련하기 위해 생계를 꾸려나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라크 전쟁 수의사 윌 샤프로 출연합니다. 윌의 쓸모없는 동생 대니(제이크 질렌홀)는 딱 한 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LA 시내 은행에서 3천 2백만 달러를 훔쳤는데, 윌의 기도에 대한 답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편, 신인 경찰 자크(잭슨 화이트)는 은행 창구 직원에게 데이트 신청을 할 용기를 키웠고, 베테랑 파트너 마크(세릭 샌더스)는 강제로 문제를 제기하고 어린 로미오를 안으로 들여보냅니다. 강도 사건에서 매니저 역할을 하고 있는 대니는 은행이 재고 때문에 문을 닫았다고 말했지만, 잭은 어쨌든 자기 방식대로 얘기합니다.
그리고 난센스한 EMT 캠 톰슨(Eiza Gonzallez)이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만신창이가 된 자동차 사고에서 구조한 12살짜리 아이의 생존 여부는 신경 쓰지 않는다고 주장함으로써 그녀의 모든 사업적인 태도를 증명합니다. 그녀는 마침 길거리에서 엔칠라다를 먹고 있었는데, 은행 강도사건을 보고하는 전화를 받았고, 안에서 즉각적인 도움이 필요한 부상당한 경찰도 있었습니다.
이 모든 설정은 앰뷸런스의 처음 20분 정도 동안 발생하며, 윌과 대니가 캠과 중상을 입은 잭을 견인하고 있는 명목상의 차량을 납치하면, 다음 두 시간은 LA를 가로질러 파괴적인 추격전을 벌이며 앰뷸런스를 쫓는 동안 연장된 도주행위로 진행됩니다.
단순히 화면에 대학살을 던지는 것이 아니라 모든 난장판을 통해 조심스럽게 이야기의 실타래를 엮는 멋진 작품입니다. 앰뷸런스의 가장 맥박이 뛰는 장면에서 전투 수의사 윌은 캠이 앰뷸런스 뒤쪽에서 구명 수술을 하는 것을 돕고, 대니는 경찰차 사이를 오가며 섬세한 수술을 할 수 있을 만큼 속도를 낮추려고 노력합니다.
지난 30년 동안 베이가 유명해진 할리우드 액션 영화의 일종으로서 앰뷸런스는 일류 영화입니다. 높은 옥탄가 스릴의 측면에서 보면, Speed는 그 가격 대비 좋은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모든 대학살에 대한 보다 실질적인 이야기를 찾는 사람은 실망하게 될 것입니다.
앰뷸런스의 줄거리는 L.A.의 히트나 L.A.의 To Live and Die와 같은 고전적인 강탈 영화의 틀에 끼워 넣지만, Bay의 영화는 이 영화를 받아들일 수 있는 현실로 만들어 줄 단단한 모서리가 없습니다.
이 대본은 윌이나 대니를 반영웅으로 선언하는 것을 꺼리고, 우리에게 이 무장 강도들을 실제 영웅으로 받아들이라고 요구함으로써 케이크를 먹고자 합니다. 샤프 형제와 그들의 동료들이 영화 내내 경찰을 향해 총을 난사하고 온갖 종류의 차량 대학살을 일으켜 수많은 사망자를 내는 동안, 앰뷸런스는 또한 그들이 마음속으로는 정말 좋은 사람들이고, 결국 때가 되면 옳은 일을 할 것이라는 생각을 우리에게 심어주기를 원합니다.
이것은 실제 세계에서는 얻을 수 없는 양면적인 캐릭터 동기의 절정 장면으로 이어집니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이 영화가 끝날 수 있는 방법이 단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L.A. 은행 강도 네오누아르 장르에서 최근 나온 '도둑과 분노의 소굴'은 엠뷸런스가 두들겨 패게 했더라도 더 실질적인 펀치를 날렸습니다.
거인 마스티프와 조수로서 짝을 이룬 개럿 딜라헌트는 앰뷸런스에서 경찰 대위가 마치 무한대로 보이는 순양함을 강도들에게 던지는 장면들을 훔칩니다. 그의 캐릭터는 우리가 간절히 응원하길 바라는 실제 거래의 영웅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본은 순수하게 이야기를 진전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그를 이용하는 것에 만족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이클 베이 영화에 출연하는 사람들은 엠뷸런스에서 본전을 뽑는데, 앰뷸런스는 실용적인 스턴트 작업, 쿵 하는 자동차 충돌 사고, 그리고 불타는 현실 세계의 폭발로 감독의 트랜스포머 영화를 능가합니다. 앰뷸런스는 그들이 더 이상 만들지 않는 친절한 액션 영화이고, 한번 출발하면 절대 액셀에서 발을 떼지 않습니다.
-Review by praguereporter.com
앰뷸런스 유저 리뷰
한편, 제이크 질렌할은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2019)의 슈퍼빌린 미스테리오와 "더 길티" (2021년)의 말썽 많은 911 오퍼레이터와 같이 매우 흥분하기 쉬운 캐릭터들과 씨름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배역인 대니 샤프는 정말 무섭고 미친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완벽하게 짜여진 계획이 무산되고 최악의 방법으로 풀리고 있는 이 특별한 날에 일이 그의 뜻대로 되지 않자 그냥 화를 냈습니다.
야히아 압둘 마텐 2세는 "시카고 7의 재판" (2020년)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블랙 팬서 수장 바비 실 역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의 윌리엄 샤프는 훨씬 더 취약한 캐릭터입니다. 순수한 자포자기 때문에 범죄를 저지르게 된 남자입니다. "Baby Driver" (2017년)에서의 돌파구 이후 가장 큰 역할을 맡은 Eiza Gonzalez의 두려움 없는 EMT Cam은 특히 그녀의 머리 클립을 혈관 클램프로 사용한 "성공적인" 수술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2005년 덴마크 영화를 리메이크한 이 영화는 베이 상표인 과장된 과장된 대형 영화입니다. 혼란을 가중시키기 위해, 그는 구급차에 과일이나 꽃, 드레스를 싣고 다니도록 했습니다. 카메라는 여러 각도에서 들락날락하며 끊임없이 아찔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136분 동안 무거운 속도로 달리면서, 모든 것이 더부룩하게 느껴졌고, 모든 의학적인 부조리와 광기어린 에너지로 보는 것이 실제로 지루할 수 있습니다.
좀 길지만 멈추지 않는 스릴러물이 우리를 바짝 긴장시킵니다. 이번에는 마이클 베이가 그의 전형적인 열광적인 액션 시퀀스보다 캐릭터 개발에 더 신경을 쓰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Jake-Yahya-Eiza는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마음을 추스릅니다.
키네틱 90년대 액션 시네마의 제왕은 즐거운 자동차 충돌, 총격전 및 계속 증가하는 위험으로 가득 찬 옥탄가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로 돌아왔습니다.
베이의 이전 많은 외출보다 이 영화를 더 재미있게 만드는 것은 더 작고 캐릭터 중심적인 규모입니다. 아무도 나라를 인질로 잡으려 하지 않아요 세상을 구하려 하지도 않아요 이 이야기는 줄거리 중심적인 것이 아니라 인물 중심적인 것인데, 이것은 대부분의 영화가 단지 일어나는 일련의 일들에 불과한 오늘날의 영화 시대에는 드문 일입니다.
연기는 전반적으로 화려하고 긴장감은 거의 일정합니다. 네, 마이클 베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몇몇 인물들은 흔들리는 카메라, 진부한 통제실 장면, 거리나 갱스터처럼 행동하려고 하는 너무 많은 부류 캐릭터들이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은 너무 산만해지지 않도록 충분히 완화되어 있고 액션 장면들은 페이스가 너무 좋고 흔들리는 카메라 장면들이 촬영으로 전환되면 좋을 텐데, 별로 해가 되지 않아요. 편집 내용은 정확하지만, 동영상이 더 짧은 상영 시간을 사용했을 수도 있습니다. 소재의 각 부분이 가늘게 늘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를 거의 망칠 뻔 한 것은 촌스럽고 단순한 결말입니다. 모든 일은 당신이 예상한 대로 일어납니다. 교묘한 반전도, 주제 탐색도 없고, 가장 상상력이 부족한 심프 엔딩일 뿐입니다. 아, 그렇군요.
이 영화는 결코 코믹하거나 극적인 극적 수준인 Pain과 Gain에는 이르지 못했지만, 여전히 마이클 베이의 최고의 영화 중 하나입니다.
방금 이 영화를 보았고 IT를 사랑했어요! Bayhem 액션, 멋진 드라마 그리고 진정한 Bay-directed wild ride. 제이크 질렌홀, 야히아 압둘 마텐 2세, 그리고 에이자 곤잘레스 세 명의 선두 주자는 훌륭합니다. 특히 개럿 딜라헌트, 키어 오도넬, 올리비아 스탬불리아, 세드릭 샌더스 등 서포트 캐스트들도 매우 강력합니다. 사운드트랙과 원곡이 정말 대단해요. 긴장하게 만들죠 베이에서 제일 잘 나가는 곳 중 하나일 거예요! '나쁜 소년'과 '스피드'와 '히트'가 만나는 거죠
앰뷸런스 기대평
- 마이클 '베이' 감독이 마이클 '만' 감독의 자리를 탐하다.
- 마이클 베이 감독이구나! 액션도 스토리도 재밌을 듯
- 마지막 앰블런스의 슬픈 도주극 ! 그속에서 싸우는 경찰의 이야기!
- 마이클 베이에 제이크 질렌할이면 이건 봐야됨 ㅋㅋ 존잼일듯
- 제이크 질렌할 픽이면 믿고 봄 ㅋㅋㅋㅋ 스파이더맨 옥자 라이프 거를 거 하나 없음 젭알 얼른 개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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