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우주 비행사들을 이끄는 에마 그린 사령관. 꿈에 그리던 화성을 향하지만, 무사 귀환이 불투명한 위험한 임무다. 3년간 남편, 딸과 떨어져 있는 것도 너무 괴롭다.
지구와 우주를 오가며 펼쳐지는,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는 이야기. 아카데미에서 두 차례 수상한 힐러리 스왱크와 《굿 와이프》의 조시 찰스가 주연을 맡았다.
어웨이(Away)
인류의 첫 화성 탐사선을 이끌게 된 우주 비행사 에마 그린과 지구에 사랑하는 사람들을 남기고 떠나온 팀원들의 이야기.
장르 : 미국드라마 (10부작)
방송사 : Netflix
에피소드
1. 출발
꿈꾸었던 임무가 시작됐다. 하지만 선내에서 사고가 나고, 동료들은 분열한다. 게다가 지구에 있는 가족이 위급한 상황. 사령관인 에마는 중대하고 빠른 결정을 해야 한다.
2. 귀환 불가
우주선의 태양 전지판이 고장 났다. 선체 밖에 나가서 고쳐야 한다. 극히 위험한 우주유영을 시도하는 에마와 미샤. 지난 앙금을 씻고, 서로를 믿고 힘을 합쳐야 할 때다.
3. 하늘의 절반
관제 센터의 직원이 전출됐다는 소식. 좀처럼 동요하지 않는 루가 당황한다. 이와 관련한 오해로, 흔들리는 에마의 지휘권. 학교로 돌아간 렉스는 전처럼 지내기가 힘들다.
4. 멋진 수레
람이 이상하다. 부지불식간에 아틀라스호를 큰 위험에 빠뜨리는 람. 동료 한 명도 놓칠 수 없는 에마는 희생을 무릅쓴다. 집이냐, 치료냐. 퇴원을 앞두고 맷은 고민한다.
5. 우주개
크리스마스가 다가오지만, 우울하다. 가족과 더 멀어지고, 통신은 어려워진다.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통화를 하는 우주 비행사들. 맷과 렉스는 새로운 일상을 맞는다.
6. 작은 믿음
물 정화 시스템을 고쳐야 한다. 미샤는 이 일에 자신감을 보이지만, 동료들은 그에게 배신감을 느낀다. 서로를 믿어야 할 이때에. 맷은 우연히 렉스의 새 친구를 만난다.
7. 잘 자요, 화성
왜 렉스에게서 연락이 없을까? 감정적 불안을 겪는 에마. 현실이 버거운 렉스는 충동적인 행동을 하고 만다. 한편, 크웨이시와 루는 살아남은 식물의 미스터리를 분석한다.
8. 바이털 사인
아틀라스호를 위한 보급선이 오고 있다. 하지만 끊겨버린 통신. 착륙 여부는 알 수 없다. 화성에 가는 임무는 포기해야 하나? 동료들은 에마의 소극적인 태도가 불만이다.
9. 스펙트르
탈수로 죽는 건가? 우주 비행사들의 감정이 격앙된다. 해결책을 강구하는 관제 센터. 더는 방법이 없다. 승무원들은 목숨 건 도전을 한다. 지구에 마지막 말을 남긴 채.
10. 집
아틀라스호가 화성 착륙을 준비한다. 실패에 대한 공포와 동료에 대한 책임감. 마지막까지 에마는 긴장을 풀 수 없다. 우리는 온 지구가 바라는 소식을 전할 수 있을까?
- 출처 : https://www.netflix.com/
출연진
힐러리 스웽크(주연)
조쉬 찰스(출연)
탈리사 베이트먼(출연)
미드 추천 이력
- 출발 비디오 여행(2020년 9월 13일) "온영화" 코너에서 소개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