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의 소원
Robin's Wish , 2020 제작
미국 | 다큐멘터리
2021.08.11 개봉
전체관람가 | 76분
감독 타일러 노우드
평점 7.3(imdb)
영화 <로빈의 소원>은 애초에 8월 11일에 개봉 예정이었는데 코로나19 확진자가 천명대를 계속 넘어서고 있는 상황에서 로빈 윌리엄스를 그리워하시고 사랑했던 많은 팬분들을 위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관람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개봉일을 연기했다고 하네요. 빨리 코로나가 잠잠해지기를 기원해요...
저는 로빈 윌리엄스 작품 중에 <미세스 다웃파이어>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이혼한 아버지가 아이들을 만나기 위해 가정부 할머니로 변장하고 집에 드나들며 벌이는 코미디 영화였는데 분장이나 말투 등을 너무 찰떡같이 배역을 소화해내고 재미있던 기억이 나네요..
명배우이자 코미디언이었던 로빈 윌리엄스의 죽음을 두고 언론에서는 그의 알코올과 약물 중독 전력을 들먹이며 자살을 했다고 보도가 되었어요. 자살이라는 추측성 보도가 있었기에 대중들은 큰 충격에 빠졌지요.
2014년 8월 11일 할리우드의 명배우 로빈 윌리엄스가 갑작스럽게 생을 마감하고 1년여가 지나서야 그의 아내 수전 슈나이더는 방송에 출연해 윌리엄스가 '루이소체 치매'라는 희귀하고도 치명적인 퇴행성 뇌 질환을 앓았음을 공개하였죠..
타일러 노우드 감독의 다큐멘터리 <로빈의 소원>은 로빈 윌리엄스의 죽음 이후 그 원인을 알기 위해 노력했던 아내 슈나이더와 의사들의 증언을 통해 루이소체 치매와 정확한 진단을 받지 못한 윌리엄스가 받았던 고통을 전하고 있어요.
그의 아내 외에 함께 일했던 영화감독과 절친한 친구들은 그가 얼마나 열정적이고 다정한 사람이었는지를 인터뷰를 통해 모든 사람에게 말하고 있으며 또 발병 이후 고통 속에 달라져 갔던 윌리엄스의 마지막 모습을 증언한다고 해요.
윌리엄스의 사망 후에야 검시 보고서에서 확인된 루이소체 치매는 인지장애와 운동 장애를 수반하며 불안, 환시, 피해망상, 편집증, 수면 장애 등으로 고통받는고 해요. 저런 증상들을 느끼며 점점 변해가는 자신의 모습을 보는게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아니 변해가는 자신의 모습을 로빈은 알았을까요? 참... 치매라는 질환은 무서운 것 같아요ㅠㅠ
영화<로빈의 소원>을 보고 나면 로빈 윌리엄스란 배우에 대해서 그리워 질 것 같네요...영화 포스터에 " 누구보다 치열한 삶을 사는 당신의 소원은 무엇인가요? " 카피 문구가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 ^^
로빈의 소원 줄거리
2014년 8월 11일. 할리우드의 명배우이자 코미디언인 로빈 윌리엄스가 갑작스럽게 생을 마감했다.
특유의 익살스러운 연기로 관객을 울고 웃게 하며 꿈과 희망의 아이콘 같았던 배우였기에 전세계 영화 팬들은 충격이 더 컸다.
하지만 언론매체를 통해 알려진 무성한 소문과 다르게 그는 자신과의 싸움(?)을 하고 있었다.
그가 바라던 진짜 소원은 무엇이었는지 이제 그의 죽음에 둘러싸인 소문과 진실에 대한 그의 이야기가 밝혀진다!
로빈의 소원 출연진(등장인물)
로빈 윌리엄스
본인 역
수잔 슈나이더
본인 역
숀 레비
본인 역
로빈의 소원 결말 예측 예고편
로빈의 소원 결말 엿보기
- 로빈 윌리엄스의 삶과 죽음에 대한 인생 고찰 영화다
- 그의 마지막 이야기가 진심으로 알고 싶다
- 로빈 윌리엄스가 그리워 지는 영화다
#로빈의소원 #결말 #평점 #정보 #출연진 #예고편 #스포 #다시보기 #드라마다큐멘터리영화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