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눈이 사라졌다
Never Gonna Snow Again , 2020 제작
폴란드 외 | 판타지
2021.10.20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 115분
감독 마우고시카 슈모프스카
평점 6.4(imdb)
영화 <첫눈이 사라졌다>는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한 동네에 최면술사 제니아가 찾아오면서 시작돼요.
제니아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능력을 이용해 사람들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사람들 마음속에 고통, 불안, 슬픔 등이 잠재되어 있으면 그것을 최면으로 치유를 해주고 사람들은 위로를 받게 된다는 이야기에요.
제니아의 도움을 받은 사람들은 자신의 무례한 행동이나 잘못된 행동에도 온화한 표정으로 응대하는 제니아의 모습에 신뢰를 갖고 더 찾아오는 것 같아요.
사람들은 각기 자신만의 고민과 문제를 갖고 살아요. 고민과 문제로 인해 생기는 우울감이나 불안, 고통, 슬픔 등을 몇몇은 긍정적으로 해결해 나가지만 몇몇은 극복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특히나 요즘같은 코로나 시대에 외출을 자제해야하고 마스크를 쓰는 생활이 일상이 되다보니 우울감, 무기력함 등의 감정이 생겨나는데 이 영화 <첫눈이 사라졌다>를 보니 최면술로 고통받는 것을 치료받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폴란드, 핀란드, 노르웨이 이 나라의 영화들이 정말 푸른 자연 위주의 배경이 많아서 배경만 봐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아요.
영화 <첫눈이 사라졌다>는 폴란드의 실제 상류층 주택 로케이션을 활용하여 신비로운 볼거리를 주지만 관객을 명상에 빠지게 만드는 사운드가 더 해진다고 해요.
또한 떠돌이지만 행복하고 온화한 사람과 풍요롭지만 욕구 불만인 사람들의 대조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현대 사회를 비판하기도 하는 그런 의미를 지닌 영화이기에 관객들에게 색다른 느낌도 주지만 생각을 하게 해주는 영화 같아요^^
영화 <첫눈이 사라졌다>는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올해 최대의 화제작 "노매드랜드" 최대 경쟁작이었다고 하는데 영화 <첫눈이 사라졌다>는 베르겐국제영화제 등 세계 유수의 9개 영화제에 초청 및 15개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다고 해요.
또한 그동안 영화에서 잘 볼 수 없던 "최면술사"의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아트버스터라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해요.
판타지 아트버스터라는 매혹적이면서도 독특하고 신선한 장르로 로튼 토마토 지수 역시 95%를 기록하였으며 이 영화는 극장에서 보는게 훨씬 감동적이고 좋다고 하는데 그럴 수 없으니 아쉽네요.
첫눈이 사라졌다 줄거리
“하나, 둘, 셋. 숨을 내쉴 때마다 몸이 가벼워집니다. 먼지처럼!”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 속 슬픔과 갈망을 들여다보는 최면술사 `제니아`.
그의 능력은 순식간에 입소문을 타고 폴란드 바르샤바의 한마을이 떠들썩해진다.
모두가 그를 만나고 싶어 혈안이 된 가운데, 미스터리에 감추어진 `제니아`의 최면술이 사람들을 사로잡기 시작한다.
“당신의 불행과 고통을 몰아내는 중입니다. 제가 셋을 세면 눈을 뜹니다. 하나, 둘, 셋, 탁!”
첫눈이 사라졌다 출연진(등장인물)
알렉 우트고프
마야 오스타셰브스카
아가타 쿠레샤
베로니카 로사티
카타르지나 피구라
안드셰이 히라
첫눈이 사라졌다 결말 예측 예고편
첫눈이 사라졌다 결말 엿보기
-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영화다
- 신비로운 볼 거리가 많아 기대가 된다
- 최면술이라는 소재가 독특해서 괜찮았다
#첫눈이사라졌다 #결말 #평점 #정보 #출연진 #예고편 #스포 #다시보기 #드라마판타지영화추천 #보러가기 #추천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