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밍 홈 인 더 다크
Coming Home in the Dark , 2021 제작
뉴질랜드 | 스릴러
2021.12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 93분
감독 제임스 애쉬크로프트
평점 5.7(imdb)
영화 <커밍 홈 인더 다크>는 포스터가 흑백으로 꾸며져 있어 뭔가 더 공포스럽고 암울하다는 걸 보여주는 듯해요.
<커밍 홈 인더 다크>는 고등학교 교사 ‘호기’와 아내 ‘질’은 두 아들을 데리고 한적한 곳으로 가족 여행을 떠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맨드레이크와 텁스라는 낯선 남자들이 등장을 해서 무자비하게 호기의 두 아들에게 총을 쏴 죽여버려요.
이때까지만 해도 정말 묻지마 범죄인줄.... 하지만 저런 행동에는 이유가 있었어요. 그런데 아무리 이유가 있어도 저렇게 까지 아이들을 죽여야했나 싶어요..
맨드레이크와 호기의 대화가 이어지면서 질은 호기가 과거에 소년 갱생 시설인 하카와이 포인트에서 일을 했으며 그 곳에서 소년들을 갱생 시킨다는 명목하게 폭행과 고문, 성폭력을 행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죠..
더욱 더 충격적인 사실은 맨드레이크와 텁스가 " 하카와이 포인트"에 있던 소년이었다는 점과 호기가 소년들이 폭행을 당할 때 보고만 있던 "방관자" 였다는 점이였어요.
두 아들의 죽음이 "복수"라는 것은 누가봐도 알만한 행동이었어요.. 하지만 너무 과했죠 ㅠ_ㅠ
자신의 남편은 절대 나쁜 짓을 하지 않았을 것이라 믿었던 질은 호기의 과거 행동때문에 두 아들이 죽고 이런 위험과 죽음의 공포를 경험하게 된 것이 다 남편때문이라는 사실에 삶을 포기하고 자살을 해요.
그리하여 호기, 맨드레이크, 텁스 셋만 집으로 오는데 그 집이란 곳은 호기의 집이 아닌 " 하카와이 포인트" 를 말하는 것이었어요.
우여곡절 끝에 호기는 돌로 맨드레이크의 머리를 내리치고 서로 방심하고 있던 차에 텁스가 맨드레이크에게 총을 쏘며 " 여긴 끔찍해"라고 말해요.
텁스는 끔찍해서 더는 기억하고 싶지 않고 오고 싶지 않았던 장소 하카와이포인트에 다시 데리고 온 맨드레이크를 죽인 듯 해요.
영화 <커밍 홈 인더 다크>는 선댄스 영화제 등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돼 엄청난 호평을 받았으며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92%를 기록했어요.
이 세상에는 아무짓을 하지 않아도 자신도 모르게 가해자가 되는 일들이 있는데, 어려운 사람이 곤경에 처했을 때 도와줄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며 결국에는 방관자도 가해자와 같다는 교훈을 주네요^^
커밍 홈 인 더 다크 줄거리
고등학교 교사 ‘호기’와 아내 ‘질’은 두 아들을 데리고 한적한 곳으로 가족 여행을 떠난다. 무르익어가던 행복한 시간은 낯선 남자들의 등장으로 한순간에 지옥으로 변하고 차라리 죽고 싶은… 살인자와의 동행이 시작된다.
커밍 홈 인 더 다크 출연진
다니엘 길리스
맨드레이크 역
에릭 톰슨
호기 역
미리아마 맥도웰
질 역
마티아스 루아푸투
톱스 역
커밍 홈 인 더 다크 결말 예측 예고편
커밍 홈 인 더 다크 결말 엿보기
- 잔인하고 공포스럽다
- 치명적인 한방이 있는 영화다
- 충격적이고 놀랍다
#커밍홈인더다크 #결말 #평점 #정보 #출연진 #예고편 #스포 #다시보기 #드라마공포스릴러영화추천 #보러가기 #추천영화
신작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