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반
The Promise , 2017 제작
태국 | 공포 외
2021.11.11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 114분
감독 소폰 사크다피싯
평점 6.0(imdb)
영화 <싸반>은 극단적 선택을 결심한 15세 소녀 ‘이브’와 ‘보움’. 그러나 이브가 죽은 후 보움은 겁에 질려 죽음을 포기하고 도망을 가요. 그렇게 20년 이란 세월이 흐른 후 약속을 어긴 ‘보움’과 보움의 딸 ‘벨’에게 죽은 ‘이브’가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공포 스릴러예요.
<싸반>이 무슨 뜻인가 했는데.. 태국어로 ‘맹세’를 뜻한다고 해요. 같이 죽기로 하고 절대 혼자 죽지 않게 하자고 약속을 했는데 약속을 어겼으니 맹세를 한게 아닌 것이죠..
"대물림되는 피의 약속"이라는 섬뜩한 스토리가 극강의 공포를 느끼게 하며 내가 아닌 나의 자식에게 공포와 두려움을 주는 것은 정말 용납하기 힘든 일이예요.
영화<싸반>의 예고편을 보았는데 우와~ 대박 너무 무섭고 마치 우리나라 공포 영화같기도 한 느낌인데 어휴 20년이 지나서 다시 복수하러 오다니... 정말 공포감 최고네요.
<랑종>에서 조상신 ‘바얀 신’을 모시는 무당 ‘님’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사했던 배우 싸와니 우툼마가 출연을 하게 되어 더욱 기대를 받고 있으며 <싸반>은 전 세계 공포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샴>, <셔터>의 태국 공포 장인 소폰 사크다피싯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랑종> 의 제작진이 참여했다고 해요.
안봐도 어떤 느낌인지 알겠네요.. 최강의 공포감으로 몰입도 대박이고 올 가을도 아주 싸늘하게 만들겠어요.
<싸반> 은 태국 현지 개봉 당시 태국 공포 영화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기에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어요.
실제로 촬영을 한 사톤 유니크 타워는 1997년 태국 최악의 경제 위기 당시 건설이 중단된 건물로, 현재까지도 방콕 도심 한가운데에 미완공된 채 방치되어 있는 고스트 타워로 괴담과 루머에 휩싸이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 건물이라고 해요.
47층의 미완공 건물로 엘리베이터가 없어 직접 계단을 오르내리는 수고를 하며 엄청난 힘과 정신력으로 촬영을 했다고 해요.
제작진과 배우들의 열정과 헌신으로 만들어진 작품인 만큼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사실 포스터와 카피만 봐도 소름이 돋긴 해요.
싸반 줄거리
1997년 방콕, 15살 절친 `보움`과 `이브`는 IMF로 건설이 중단된 부모님의 사톤 타워에서 함께 극단적인 선택을 약속하지만 두려움에 사로잡힌 `보움`은 홀로 살아남아 도망친다. 20년 후, 건물 완공을 위해 사톤 타워에 방문한 `보움`과 딸 `벨`. 그곳에서 주인을 알 수 없는 낡은 삐삐를 발견한 ‘벨’은 이후 무언가에 홀린 듯 기이한 행동을 보이고, `보움`은 딸에게서 죽은 `이브`의 흔적을 느끼며 점점 공포에 휩싸이는데…
싸반 출연진
눔팁 종라차타위분
보움 역
아피차야 통캄
벨 역
싸와니 우툼마
추역
파니사라 리쿨수라칸
이브 역
벤자민 조셉바니
아오프 역
수라차이 닝사논
보움의 아버지 역
싸반 결말 예측 예고편
싸반 결말 엿보기
- 진심으로 귀신이 나오는 공포영화다
- 대물림되는 피의 약속이란 카피가 섬뜩하다
- 랑종 제작진의 극강 공포라 무섭다
#싸반 #결말 #평점 #정보 #출연진 #예고편 #스포 #다시보기 #드라마공포스릴러추천 #보러가기 #추천영화
신작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