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별 연령별 추천영양제, 영양제 먹는 순서, 영양제 부작용등 영양제와 혈관건강, 고지혈증, 오메가3에 대해 친절한 진료실 79회 김용임 편을 통해 알아봅니다.
이제는 안 먹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이들 섭취하고 건강 필수품이 된 영양제!
하지만 영양제를 무작정 먹게되면 오히려 몸에 해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종합 영양제는 다양하고 여러 종류의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한 번에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서로 겹치는 성분이 많아 2개 이상 먹을 경우 일부 성분들은 일일 권장량을 초과하기 쉽습니다.
만약 권장량을 초과해 장기간 과도한 양을 섭취할 경우 간독성을 비롯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양제를 올바르게 먹을 수 있도록 올바른 영양제 섭취 방법 및 궁금증과 함께 연령별 추천 영양제에 대해 알아봅니다.
연령별 나이별 영양제 선택하기 도움 될 수 있는 영양제는?
스트레스 많이 받고 피로한 20 ~ 30대 평소 알코올 섭취도 많은 나이 20대, 30대 추천 영양제는 에너지 대사를 돕는 비타민 B군, 바깥 활동이 적은 만큼 비타민D도 함께 섭취를 권장합니다. 40대를 위한 추천 영양제는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되는 40대 노화 예방에 도움 될 수 있는 코엔자임Q10, 셀레늄등 항한화제를 추천합니다.
여서의 경우 50대가 되면서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혈관 질환이 급증합니다. 따라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오메가3 섭취를 권장합니다. 건강 유지를 위해 꼭 필요한 오메가3등 불포화지방산은 체내 생산이 안돼서 외부 섭취가 필요합니다.
60대이상은 본인에게 맞는 영얃제 섭취가 꼭 필요합니다. 특히 60대 이상은 골다공증이 쉽게 발생하게 됩니다. 당뇨, 고지혈증등 각종 대사 질환과 암에도 취약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골다공증, 암예방을 위해 비타민D 섭취를 권장합니다.
혈관 건강과 지방 섭취, 깨끗한 혈관을 위해 지방 섭취를 무조건 줄여야 할까?
맹추위가 연일 지속되는 지금, 실내외 온도 차이가 커지면서 혈관이 급격하게 수축돼 갑작스럽게 목숨을 잃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혈관 내 지방이 많은 고지혈증 환자는 혈관이 더 쉽게 좁아지고 막히면서 심뇌혈관질환 위험도가 더 높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 가요?
알쏭달쏭 혈관속 지방? 마른 사람은 고지혈증 잘 안걸린다? 다이어트를 하면 혈관 속 지방이 더 늘어난다?
다이어트가 혈관 속 지방을 높이는 이유는? 잘못된 다이어트를 할 때 식사를 거르면 음식이 우리 몸에 들어오지 않으니까 체내에 필요한 콜레스테롤이 간에서 더 많이 합성하게 됩니다.
자주 밥을 거르게 되면 우리 몸은 굶을 때를 대비해서 음식이 들어올때마다 흡수를 늘려 지방으로 축적하게 됩니다.
혈관 건강을 지키려면 굶는 다이어트는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지방섭취를 무조건 줄여야 한다? 지방 섭취량보다 섭취하는 지방 종류를 바꿔야 합니다. 혈관속 지방을 청소하려면 지방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불포화지방산은 혈관 속 지방을 제거하여 고지혈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오메가3 똑똑하게 고르는 법, 3세대 오메가3 알티지(RTG) 오메가3
김용임씨 또한 고지혈증으로 걱정이 크다고 하는데요. 혈관 건강을 망치는 김용임의 생활습관, 그리고 다시 혈관 나이를 낮추기 위해 단단히 맘먹고 시작한 김용임의 관리 방법과 함께 매일 챙기는 이것의 정체는 무엇인지 친절한 진료실에서 확인해봅니다.
가수 김용임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내린 친절한 선생님들의 최종 처방전은?! 그리고 혈관 건강을 지켜 뇌졸중, 치매는 물론 신진대사 활동을 높이는 오메가3의 효능 및 섭취 주의점에 대해 친절한 진료실에서 확인해 봅니다.
김용임이 섭취하고 있는 오메가3는?
약은 신상품일수록 발전을 많이 해 좋아지니까 요즘에는 3세대 알티지 오메가3가 제일 좋다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점점 업그레이드된 오메가3는 1-2세대 단점을 모두 보완한 3세대 알티지 오메가3 고순도 불포화지방산만 섭취가 가능합니다. 오메가3 선택시 추출한 온도가 중요한데요.
낮은 온도에서 추출한 오메가3가 덜 파괴되고 신선하다고 합니다. 고온에서 오래 가열 시 산패 현상이 발생하여 영양소가 파괴되고 발암 물질이 생성되어 오메가3 함량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