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염증을 일이키는 몸속 곰팡이 칸디다균
성인 70%가 가지고 있다? 점막 & 장내에 살고 있는 칸디다균
잠을 자도 피곤하고. 중년을 넘으면 체중 증가 및 만성 피로, 소화장애가 생기고
피부질환, 기억력 감퇴등의 증상을 호소합니다.
이런 증상을 호소한다면 전실을 파괴하는 주범이 몸속에 퍼져있는지 의심해 봐야 합니다.
전 세계에서 매년 10억명 이상 감염된다고 알려진 '이것' 바로 곰팡이.
우리 몸속은 온도와 습도가 적당하고 영양분도 있어 곰팡이가 번식하기 유리합니다.
전신에 질환을 발생시키는 곰팡이가 일으키는 질환은?
결막염, 무좀, 식도염, 소화불량, 장염등 성인의 70%에 곰팡이균이 존재합니다.
평소에는 몸속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면 곰피이균이 급격하게 증식해 체내에 치명적인 감염을 초래하게 됩니다.
몸속 칸디다균은 당분을 과다 섭최하도록 만들기 때문에 만성염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칸디다균은 증식을 위해 뇌에 당분을 많이 섭취하라고 신호를 보내는데요. 이로 인해 당분을 과다 섭취하게 되고 결국 복부비만과 중성지방을 유발하고 이것은 만성염증의 원인이 됩니다.
증식한 칸디다균은 장벽을 자극해 미세구멍을 만들게 됩니다. 혈액을 타고 전신에 퍼지는 염증 물질은 전신에 만성염증을 악화시켜 각종 질병을 유발합니다.
비타민 종류와 섭취방법은? 피로 면역력 올려주는 비타민B
비타민 결핍 시 발생하는 질환 비타민A가 부족하게 되면 야맹증, 비타민B가 부족하면 만성피로, 비타민C가 부족하면 괴혈병,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다공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평소 자신에게 부족한 비타민은 보충해 주는게 중요합니다.
비타민의 종류는 비타민 A,D,E,K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기름에 잘녹고 비타민 B,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물에 잘 녹습니다.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B와 비타민C는 체내에 흡수가 잘되고, 쉽게 소면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고함량 섭취가 가능합니다. 지용성 비타민인 A,D,E,K는 배출이 쉽지 않고, 지방과 간에 축적되기 때문에 반드시 권장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B군은 포도당이 에너지원이 되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피로 물질 '젓산'은 무기력 우울감 만성피로를 일이키고 비타민B군을 충분히 보중해 주면 좋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 의하면 고함량의 비타민B군 섭취 시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식약처에서 정한 권장량대로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타민B는 면역 항체에 관여해서 체내방어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B6 피리독신은 바이러스를 인지하는 세포생산을 늘려 면역반응을 촉진시키고 비타민 B1, B6는 식도암 발병위험을 찾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기 교양 프로그램